B2B SEO 컨설팅 중간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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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중심 주의

현재 SEO 컨설팅을 해주고 있는 B2B 업체의 진행과정을 공유드립니다. 

해당 B2B 업체는 누적 40억원 정도의 투자를 받았습니다. 

항상 아웃바운드 콜로서만 세일즈를 진행해왔지만 이제는 인바운드 마케팅에도 힘을 쓰고 싶어했습니다.

인바운드 마케팅에 가장 중요한 채널로서 오가닉 비즈니스와 SEO를 가장 큰 포션을 차지하고 싶어했지만 

아쉽게도 내부적으로는 SEO 마케터가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물론 많은 스타트업처럼 리소스가 부족한 상황이기도 했습니다.

이에 저는 SEO 컨설턴트로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결과를 먼저 말씀드리자면 0에서 100 이상의 자연 유입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

지속적으로 블로그글을 쓰고 있었지만 트래픽이 나지 않았던 블로그의 트래픽이 전체 자연 유입 트래픽의 60% 이상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저와 함께한 글들중 2/3은 모두 최상위 노출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중요하게 바라본 것은 바로 SEO 를 통한 리드 확보입니다. 

그러다 보니, 리드 마그넷과 연관이 있는 콘텐츠를 쌓고, 리드 마그넷 클릭률이 중요했습니다. 

미국의 자료에 의하면 블로그를 통한 리드 마그넷 클릭률은 2.9%에 달합니다. 

이에 프로젝트의 목표를 리드 마그넷 클릭률을 5%에 달하도록 만드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저와 함께한 글들의 뷰수와 리드 마그넷 클릭수 입니다. 

현재는 다행스럽게도 5.7%의 CTA 버튼 클릭수가 나타났습니다. 

SEO를 통한 그로스를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인바운드 세일즈를 높이는 방법을 연구해야 합니다. 

– 콘텐츠 맥락에 맞는 버튼 메시지를 만들기 

– 리드 마그넷의 유형을 다양화 하기

– 우리가 제공해 줄 수 있는 가치에 더 집중하기 

리드 마그넷 이후의 단계를 어떻게 줄일가도 더 고민해야 합니다. 

SEO를 통한 B2B 세일즈를 늘리고 싶다면 아래로 연락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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